“무료수강”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ADD·ADHD증상의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ADD·ADHD증상의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통해 ADD와 ADHD 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50종의 온라인 자격증 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이벤트의 취지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자존감이 떨어져 각종 심리증상을 겪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존감을 높여 희망찬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면제되고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강의는 4~6주 동안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학습이 가능하며, 교육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으로 최근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ADD 증상이란 주의력 결핍 장애로 집중을 잘 하지 못하고 쉽게 산만해지는 것으로 과잉행동이 자주 나타나지 않다 보니 조용한 ADHD라고도 불린다. 반면 ADHD는 수다스럽게 말을 하거나 다른 사람의 행동에 지나치게 참견하는 과잉행동을 보이는 증상으로 이를 방치할 경우 자신감 하락 및 학습장애, 불안장애 증상과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으며, 청소년·성인ADHD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ADHD 자가진단을 통해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증상과 관련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ADHD테스트와 상담을 통해 유아·초등ADHD증상의 치유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게임과 모래놀이를 통해 자폐증 증상과 어린이 틱장애증상 등 발달장애 증상의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책과 글귀를 활용하여 난독증 증상 등 학습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자신감을 높여 발표불안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마인드컨트롤을 통해 감정조절능력이 부족한 성인ADHD 증상 및 분노조절장애증상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봄으로써 소아강박증·공황장애 증상의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활용하여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을 높여 대인기피증 증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백색소음을 활용하여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상담을 통해 남성·여성갱년기증상의 치유를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 임신초기증상과 산후우울증의 치유를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알츠하이머·치매초기증상의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 고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심리상담센터와 아동상담센터, 영유아보육시설의 취업 및 자기계발의 목적으로 활용 될 수 있으며, 관련된 국가자격증인 보육교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추가로 알려진 ADD 증후군(After Downsizing Desertification syndrome) 이란 기업의 구조조정으로 인한 실직 위기에서 살아남은 직장인들이 겪는 현상으로 불안·우울감 및 소외감을 느끼는 증상을 의미하며, 교육원의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무기력증과 번아웃증후군의 치유를 도울 수 있는 자격증으로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MBTI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심리증상의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다양한 심리기초이론 및 상담기법을 배워보고 싶은 이들도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원은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들의 원활한 학습을 돕고 있으며, 온라인 자격증 교육은 통합교육과정으로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의 동시 취득이 가능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 또는 카카오톡 1:1 채팅을 통해서도 문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