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교육원, 상계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체결
에이플러스교육원, 상계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체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2.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상계요양보호사교육원 이기수 원장(좌측)과 에이플러스교육원 김한빈 팀장(우측)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 서울 노원구 소재 상계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상계요양보호사교육원 이기수 원장은 “직업훈련과정은 취업을 목적으로 훈련생들의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것을 경영원칙으로 하고 있다. 상계요양보호사교육원은 우보천리라는 말이 있듯이 서두르거나 다그치지 않으면서 뒤처지지 않게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통해 인생2막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아가 적극적인 교육ㆍ행정ㆍ인프라 지원으로 교육생 만족도를 높이고, 고도로 전문화되는 실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훈련생을 배출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앞으로 1년 내 방문요양센터를, 3년 내 주야간보호센터 운영을 목표로 하는 [경영비전 13]을 추진 중이며 전문요양보호사로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모든 교직원이 일심으로 단결하여 다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플러스교육원 E-learning 사업본부 김한빈 팀장은 “사회복지 등의 원하는 과정들을 친숙하게 안내하고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까지 취득하는 전문가가 되길 바라면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고, 더 나아가 점점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바뀌어가는 시대에 맞추어 요양보호사자격증도 적극적으로 취득한다면, 전문적 손길이 필요한 곳에 유용한 자격증이므로 노인복지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이플러스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2020년도 온라인교육(원격평생교육)분야 한국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높은 수료율이 증명되어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2021년 상반기 새로운 학기를 맞아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