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노트북·태블릿’ 졸업·입학선물 선호도 조사서 선두
‘스마트폰·노트북·태블릿’ 졸업·입학선물 선호도 조사서 선두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2.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갤럭시북 이온2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대학교 입학 등을 앞둔 학생들 대다수가 입학선물로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IT제품’을 바라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이 대학생,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입학 및 졸업 시즌 선물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입학생에게 ‘필요할 것 같은 선물’ 및 ‘가장 받고 싶은 물건’으로 참가자의 대다수인 86.5%, 84.5%가 'IT제품'을 골랐다. 2위인 패션용품(11.5%)과 3위 뷰티제품(2%)과 응답률을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차이다.

주로 사용하는 IT제품군으로는 스마트폰 등 휴대폰이 67%로 가장 높았으며 노트북(21.5%), 태블릿(9.5%)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IT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로는 '학업 및 업무에 필요하기 때문'이 60%의 응답률을 보였으며, 취미활동은 35.5%로 조사됐다.

대학생만을 조사대상으로 구분했을 때 IT제품의 필요성에 대한 응답률은 90%였다. 또한, 31%가 노트북을 사용한다고 응답했으며, 77%가 '학업 및 업무에 필요하다'고 해 전체 통계 응답비율보다 높게 나왔다.

학생들의 IT제품 선호는 최신 성능을 갖춘 IT제품이 급속도로 출시되고 일상생활 또는 학업 등을 하며 IT제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대학생들은 리포트 작성 및 과제 등 전반적인 학업과정을 진행하면서 편하게 갖고 다닐 수 있는 노트북의 필요성이 증가한다. 더욱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리는 수업이 대거 늘어나고 있다는 것도 필요성이 증가하는 이유로 분석할 수 있다.

노트북, 태블릿은 이전보다 발전된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실용성과 편리성을 겸비한 제품이 급속도로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북 3종 ('갤럭시북 플렉스2', '갤럭시북 플렉스2 5G' '갤럭시북 이온2')과 노트북플러스2를 출시했다.

갤럭시 북 3종은 인텔 최신 CPU인 11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실용성을 올렸다.

특히, 갤럭시북 이온2은 ‘갖고 다니기 편한 노트북’에 초점을 맞추고 제작됐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두 가지 모델로 나눠 출시됐다. 우선, 13.3인치 모델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12.9mm의 두께와 970g의 무게를 갖춰 편의성을 선사하고자 했다.

15.6인치 모델은 확장 가능한 메모리, SSD 슬롯을 통해 많은 학업자료, 업무 관련 자료 등을 저장해야 할 경우 이를 추가 탑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래픽 엔진은 내장 그래픽 또는 엔비디아 외장 그래픽 모델을 선택해 탑재가 가능하다.

노트북 플러스2는 15.6인치 모델이며,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에 래티스 키보드를 적용했다. 색상의 경우 미스틱 그레이, 퓨어 화이트 2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사용자가 손쉽게 메모리와 HDD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설계돼 있으며 고성능 작업이 필요할 때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TI 또는 MX450 그래픽 사양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양한 IT, 모바일 기기 전체가 참여하는 '2021 갤럭시 아카데미'를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갤럭시 아카데미 기간동안 노트PC 신제품, 태블릿, 프린터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다양한 사은품과 제휴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노트 PC와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 2개 이상의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포인트 적립 혹은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