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서 온 친환경 메모리폼 매트리스 '누콜', 아시아 최초 국내 상륙
스페인에서 온 친환경 메모리폼 매트리스 '누콜', 아시아 최초 국내 상륙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고마르코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스페인 프리미엄 브랜드 ‘고마르코’사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누콜’ 매트리스가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상륙한다.

'고마르코’는 스페인 알리칸테 지역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브랜드로 약 42년의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고마르코’사의 단독 특허 기술인 ‘누콜’ 시스템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와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 최근 기능성 매트리스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매트리스

누콜 매트리스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매트리스’라고 불린다. 전 제품, 모든 부속품에 대하여 스위스 오코텍스(OEKO-TEX) 1등급을 획득하여 그 안정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오코텍스 100(OEKO-TEX STANDARD 100)’은 그 기준과 절차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섬유 인증 제도이다. 100가지 유해 물질 테스트를 통해 제품 안정성을 통과한 제품에만 인증을 부여한다.

누콜 매트리스는 오코텍스 등급 중에서도 가장 엄격한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이는 3세 미만의 영유아가 직접 피부에 닿아도 인체에 무해함을 나타낸다. 누콜은 모든 제품, 모든 부속품(패브릭, 지퍼, 원사, 메모리폼, 라벨 등)에 대하여 오코텍스 1등급을 획득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고마르코
사진제공 = 고마르코

- 전 세계 유일 ‘누콜’ 시스템

누콜 매트리스의 ‘누콜’은 꽃 모양을 닮은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 때문에 ‘매트리스의 꽃’ 이라고 불린다. 누콜 매트리스는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네모난 메모리폼 모양과는 완전히 다른 모양을 하고 있다.

성인 주먹만 한 사이즈의 ‘누콜’은 밀도별로 색상이 구분된다. (NUCOL FIRM-100/kg3, NUCOL MEDIUM-90kg/m3, NUCOL SOFT-80kg/m3) 한 장의 매트리스에 다양한 밀도의 누콜 수 백 개가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되는 원리이다. 각 신체 부위에 알맞은 밀도의 누콜을 배치하여 온몸을 균형 있게 잡아주며 누콜 수 백 개가 신체의 움직임에 개별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수면습관이 다른 부부가 함께 사용해도 좋다.

- 속이 훤히 보이는 매트리스

누콜 매트리스의 모든 제품은 지퍼를 열어 매트리스 내부를 훤히 들여다볼 수 있다. 언제든 지퍼를 열어 누콜이 배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각각의 누콜 가운데에 공기가 통하는 통기 라인이 있고, 누콜 사이사이로 공기가 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누콜 구조물 위에 메쉬 원단을 더해 통기성을 더했다.

이러한 누콜의 독보적인 구조는 메모리폼의 치명적인 단점인 열을 머금고 배출하지 못하는 점, 덥고 답답한 점을 완벽하게 보완한다. 또한 누콜 프리미엄의 리버시블 토퍼에는 우주복에 사용되는 아웃라스트(OUTLAST) 패브릭을 사용하여 신체의 온도 변화를 컨트롤한다. 

스페인 명품 누콜 매트리스는 용인가구단지를 포함한 전국 12개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