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빌런,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전문 업체 선정이 중요”
스튜디오빌런,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전문 업체 선정이 중요”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스튜디오빌런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티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언택트 경제가 부상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은 상호 소통이다.

해당 마케팅의 경우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이용자들은 채팅을 통해, 진행자, 혹은 다른 구매자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특히, 언택트 문화가 크게 자리 잡은 요즘 시기에 알맞은 마케팅 수단으로 꼽히는 추세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는 있지만, 전문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취급하는 업체가 적다는 점을 문제라고 말했다.

이미지 제공 = 스튜디오빌런

스튜디오빌런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는 우후죽순으로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무작정 마케팅으로 활용하기 보다 전문적인 환경에서 진행해야 최대한 홍보 효과를 볼 수 있는 수단”이라 설명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적인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어야 하고 제품이 돋보이는 환경을 구성해야 한다. 또한, 제품에 대한 컨셉 설정과 대본, 그리고 쇼호스트 섭외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튜디오빌런은 쇼호스트 출신 전문 PD가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괄하고 있으며, 기획 단꼐 및 제품별 컨셉, 대본 등 모든 틀을 마련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