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테그42’, 독창적 레시피 담긴 신메뉴 출시하며 메뉴 경쟁력 강화
카페 창업 ‘테그42’, 독창적 레시피 담긴 신메뉴 출시하며 메뉴 경쟁력 강화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18 11: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테그42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토스트 프랜차이즈 테그42가 지난 10여년간 이탈리안 퀴진 F&B 사업을 진행하며 쌓아온 레시피 노하우와 독보적인 맛이 담긴 신메뉴 3종과 음료 메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테그42는 대대적인 카페 메뉴 리뉴얼을 통해, 토스트 분야뿐만 아니라 브런치 카페나 커피 전문점 업종에서도 압도적인 메뉴 경쟁력을 보이며, 특히 동종업체에서 특출난 강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신메뉴로 출시한 빅 시그니처 토스트는 ‘토스트는 배가 안 차’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샌드위치 체인점 테그42의 인기메뉴 에그 햄치즈와 더블 치즈 베이컨 두 가지 메뉴를 합쳐 만든 메뉴다. 빅 시그니처 토스트는 푸짐한 양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다채로운 맛과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하고 있다.

여기에, 부드러운 떡갈비와 쫄깃한 버섯이 만난 ‘버섯 떡갈비 토스트’,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훈제연어가 듬뿍 들어간 ‘훈제 연어 토스트’까지 출시하며, 다른 토스트 체인점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브런치 메뉴와 음료까지 즐길 수 있는 가성비 토스트 브랜드 테그42는 두터운 고객층을 유지하고 있다.

테이크아웃 전문점 테그42는 카페 창업 브랜드 중에서도 탄탄한 4WAY 수익구조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구축하고 있다. 디저트 창업 테그42는 기존에 운영하던 홀과 포장에 배달 경쟁력을 강화해 매출 불황 시기 속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배달 매출은 전체 매출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배달 창업 테그42의 원가 재료비는 타사 식재료비 40% 대비 34%로 낮은 비율을 차지하며, 높은 매출에 30% 이상의 순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본사의 물류 수익을 최소화한 원가 절감으로 최소의 투자에 최대 수익을 실현시키기 위함이다.

더불어, 카페 창업 아이템 테그42는 가맹비와 교육비 등 예비 창업자들이 초기에 가장 큰 부담을 가질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춰,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누구나 에그 토스트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가맹비와 교육비 50%를 본사에서 지원하는 ‘반값창업 프로모션’과 전국 지역 상권에서 1호점으로 테그42 창업할 시에는 50% 할인 혜택에 더해 500만 원 상당의 본사 지원금을 추가로 제공하는 ‘우리지역 1호점 특별창업혜택’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종전환 문의가 잇따르면서 업종변경창업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보증금 면제, 기존 인테리어 유지 및 최소변경, 기존 집기류 재사용 등 추가적인 혜택을 지원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사업아이템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의 여부가 가장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다”며 “테그42는 메뉴 개발에 중점을 두고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레시피가 담긴 브런치부터 테그 밀키 소다, 테그 밀크와 같은 음료메뉴까지 선보이며, 카페 메뉴 집중 강화를 통해 더욱 더 탄탄한 메뉴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라돌이 2021-02-20 04:35:02
카페사장님 이시면 테사모라는 네이버카페 한번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