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성 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계공학과 교수팀 “에어제로”바이러스 제거 효과 입증
장재성 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계공학과 교수팀 “에어제로”바이러스 제거 효과 입증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장재성 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계공학과 교수팀에서 헬스웨이 공식인증 한국서비스센터인 퓨어웨이(대표 이요셉)의 "에어제로"가 바이러스 99%제거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전달 하였다.

이번 실험은 전기장을 이용해 공기 중 1㎛(마이크로미터, 0.001mm) 이하의 바이러스까지도 99% 이상 정확하고 신속하게 채집하고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한 결과이다. 

장 교수는 “‘에어제로’의 공기 중 바이러스 제거 효율성 실험은 지난해 10월 의뢰를 받아 올 2월 초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바이러스229E(알파)를 사용했다. 그 결과 평균 99%이상의 물리적 제거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편 함익병피부과의원 함익병원장이 함께하는 ‘에어제로’는 미 국방부가 세균전에 대비해 실내공기살균청정기술업체인 미국 헬스웨이사와 1991년 공동 연구해 개발한 공기정화기술(DFS: Disinfecting Filtration System)을 핵심필터로 접목한 가정용 공기살균청정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