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북면 신도시 ‘반도유보라 에듀카운티’ 자녀교육에 특화
창원 북면 신도시 ‘반도유보라 에듀카운티’ 자녀교육에 특화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초·중·고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들 사이에서 개천에서 용 난다는 속담은 개천에서 용 못 난다는 말로 변형된 슬픈 유행어로 사용되고 있다. 실제로 대다수의 학부모들은 자녀교육에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대다수 부모의 최대 관심사는 자녀 교육이다. 분양시장 주 수요층이 30~40대인 만큼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 많아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학세권’의 입지, 혹은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의 줄임말인 ‘초품아’가 분양시장 불변의 스테디셀러로 꼽히고 있다.

이 가운데 창원 북면 신도시에 들어서는 ‘반도유보라 에듀카운티’ 아파트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자녀 교육에 특화된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로, 창원 내에서도 비교가 불가능한 금액대로 형성되어 반값 아파트로도 불리고 있다. 

에듀카운티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내곡리 내곡 1지구에 자리 잡는다. 북면 신도시 내에서도 내곡 1지구와 내곡 2지구는 교육 특화 도시로 개발 중이며, 신도시급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서 총 15,000세대가 공급된다. 먼저 1차 3,055세대를 선보이며 전용 63㎡ 1,638세대, 75㎡ 703세대, 84㎡ 714세대 등 가장 선호도가 높고 수요가 많은 중소형 타입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한, 광촉매 기술을 적용함에 따라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세균의 활동을 저감 시켜주는 획기적인 친환경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내곡 1지구에만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고등학교 각 1개교씩 들어설 예정으로 자녀들은 이곳을 통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또한, 단지 내 조성될 대규모 명문학원 에듀센터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받게 된다.

에듀센터는 강남 8학군의 시스템을 적용한 곳으로 입주민 자녀는 영어와 수학 수업을 2년 동안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자녀를 위한 명품 교육 프로그램과 입시컨설팅, 진로상담이 진행되며 학부모에겐 최상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이의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키즈카페와 놀이학습관, 체험학습관이 입점을 예정하고 있다.

교통 또한 쾌적해질 전망이다. 북면 일대와 창원 중심지를 이어주는 도로가 오는 2021년 7월 개통된다. 개통 이후 북면 일대에서 경남도청, 시청 등 시내 중심권까지 편도 약 10분 정도로 시간이 단축되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한, 독점 중심상업지구가 에듀카운티 아파트와 가장 인접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이곳을 통해 다양한 레저활동과 쇼핑, 여유로운 문화생활 등 즐거운 여가를 보낼 수 있으며 편리해진 교통으로 유입 및 유동인구가 늘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북면 반도유보라 에듀카운티 홍보관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일대 롯데백화점 바로 옆에 위치,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아래 자세한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