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23일까지
경기도,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23일까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2021년도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초기창업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보유한 경기도 예비·초기 창업자의 사업화를 지원해 창업 성공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경기도의 대표 창업 지원사업이다.

지난 2009년 프로그램 시작 이후 지난해까지 2130여 명의 창업자를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16:1의 높은 사업 참여 경쟁률을 보이는 등 예비 창업가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올해 지원대상은 기술기반 창업가 중 경기도내 예비 또는 3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 25개사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 광교테크노밸리 내 공공기관이 손을 한데 모아 '맞춤형 특화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사업화자금도 대폭 확대한다.

우선 광교테크노밸리 내 공공기관의 전문 기술역량을 활용해 기술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창업 네트워크 등을 예비·초기창업기업의 특성에 적합하게 지원을 펼치는 '기술지원 특화 프로그램'을 신규로 운영한다. 모집분야는 융합기술, 나노기술, 4차산업, 바이오산업, 기타(4개 분야 외 기술창업분야) 등이다.

개방형 창업공간인 '창업베이스캠프'에서 전문 창업기획자와 함께 경영컨설팅, 투자유치 교육, IR사업계획서 제작, 온라인쇼케이스,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템 개발, 지식재산권 출원, 마케팅 활동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도 지난해 최대 3800만 원에서 올해 4000만 원으로 상향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공고문 확인 후 오는 23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 회원가입 후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증빙서류를 첨부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창업지원팀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지원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박상덕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본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하이테크 창업지원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 광교테크노밸리 내 공공기관이 협업해 분야별로 모집하고 특화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경기도가 하이테크 창업지원에 베이스캠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