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심리테스트(검사)로 히키코모리·강박증 및 공황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심리테스트(검사)로 히키코모리·강박증 및 공황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심리검사테스트 기법을 활용하여 히키코모리, 공황장애초기증상과 강박증증상 등의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4가지 온라인강의를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히끼꼬모리(은둔형외톨이), 공황상태로 인한 불안, 강박관념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운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PC만 있으면 4주에서 6주간 강의수강을 할 수 있으며,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하면 된다. 또한 자격시험에 최종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공황장애는 공포와 불안감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공황발작으로 이어지며, 이는 스트레스 주된 공황장애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인지행동치료를 비롯한 여러 심리치유기법을 통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으며, 교육원의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관련 치유기법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강박장애는 강박사고와 강박행동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끊임없이 확인하는 확인강박증, 물건을 버리지 못하는 저장강박증 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다. 대인관계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어 강박증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해볼 수 있다.

또한 적절한 시기에 치유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우울증초기증상과 성격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치유 기법인 심리교육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누구나 배워볼 수 있는 상담기법의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그중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스트레스성공황장애로 인한 어지러움, 두통 등의 증상 개선을 도울 수 있다.

더불어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의 힘 교육으로 우울증과 비슷한 조울증증상(양극성장애) 예방에 활용될 수 있으며,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부터 노인의 심신안정을 돕는 원예 활용법으로 감정조절장애 및 분노조절장애 치유에 유용하고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거식증초기증상 등 상담을 도울 수 있고 눈 관상 테스트와 무료사주 관심자의 명리학 공부를 위한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 놀이치유를 이용하여 아기자폐증상에 나타나는 소아강박증 극복과 사회성 발달도 돕는 놀이·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HTP검사해석와 그림심리테스트를 배울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 등으로 대인기피증을 겪는 이들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과 섬망증상 예방으로 가족관계 회복과 의사소통을 돕는 노인·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할 수 있으며, 나아가 자기계발 및 스펙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이점도 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전망 좋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여러 연령층에 의사소통을 중시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등 관심자의 업무능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상담분야 및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어 한국어교원자격증이나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은 자기개발 및 재취업을 위해 취업 잘 되는 40·50대 노후대비자격증이나 주부자격증 등의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조건 없이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과 단체 상담을 위한 대표전화 무료상담 및 카카오톡 문의가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