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도 중소기업 17개사에 중국 진출 지원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도 중소기업 17개사에 중국 진출 지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코로나19 여파로 피해를 입고 있는 경기도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2021년도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 유통망 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경기도내 중소기업 17개사 제품을 중국 시장에 수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본 사업은 수출 제품을 경기도주식회사와 협력체계에 있는 중국 연변 소재 전문 유통사가 현지 온·오프라인 시장에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즉시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를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중소기업 운영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국 연변주정부의 우호적인 협력으로 연변 보세 물류센터 운영비를 전액 지원받으면서 우리 기업들의 제품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오는 5월에는 백두산 쇼핑센터 개장도 앞두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중국시장 공략에 한층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관측된다.

경기도는 라이브·미디어 커머스와 같은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해 중국 소비자 및 바이어와 접점을 늘리고 기업 홍보에 있어서도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점차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