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심리테스트로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심리테스트로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심리테스트로 불면증과 기면증을 포함한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고 심리학 기초이론에 대해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5종 종류의 온라인 자격증 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의를 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는 전액 무료 지원된다. 100% 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의 교육기간동안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며, 강의교안과 시험예상문제는 학습자료실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무료교육 이벤트는 MBTI성격테스트, SPTI테스트 등 심리테스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학습자들의 전문적인 심리분석능력을 높여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불면증은 잠에 들지 못하거나 자주 깨는 수면장애의 하나로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로인한 편두통 증상, 우울증 증상과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로누적증상과 면역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램수면행동장애(몽유병), 수면무호홉증, 야경증 등 다양한 수면장애종류가 존재하며, 이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나타나고 있다. 

기면증 증상은 잠을 많이 잤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잠에 빠져들면서 가위눌림(수면마비) 증상이 나타나며, 기면증과 불면증을 극복하는 법으로는 수면클리닉, 수면센터에 방문하여 기면증자가진단, 수면다원검사를 받는 것이 예후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충분한 운동과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수면장애에 좋은 음식과 차를 섭취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는 것이 좋다.

관련된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스트레스 테스트와 에니어그램(애니어그램) 테스트를 통해서 각종 심리장애의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그림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소시오패스·사이코패스 등 인격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연애(연인)심리테스트, 무의식테스트, 색깔심리테스트 등을 알아보거나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전액지원 중에 있다. 

또한 신경증과 강박증증상 등 불안장애 증상의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만다라와 컬러테라피를 활용하여 우울증초기증상과 불면증의 극복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센터와 건강센터에 활용 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자격증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치매초기증상의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아기자폐증상 및 틱장애증상의 치유와 정서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ADHD증상과 학습장애 증상을 겪는 청소년들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임신극초기증상과 여성갱년기불면증증상의 치유를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성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과 국가공인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등록이 가능한 자격증으로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바우처 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은 평생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40대·50대 자격증과 노후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인기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청년일자리사업과 노인일자리사업을 알아보거나 경력단절여성과 은퇴 후 재취업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 또는 카카오톡 1:1 문의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