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취업 준비생들의 확실한 지원군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취업 준비생들의 확실한 지원군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2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만8334명 꿈날개 온라인상담서비스 이용...취업여부 등록자 48% '취업 성공'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무료 제공해 구직자 취업 도와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24시간동안 제공하며 많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도와 주목을 받고 있다.

재단은 최근 가중되는 취업난과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취업상담, 이력서 클리닉, 모의면접 등 '꿈날개'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한해에만 1만8334명이 '꿈날개' 온라인상담서비스를 이용했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24시간동안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이용자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꿈날개'는 경기도, 여성가족부가 지원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경력개발센터다. 취·창업 역량진단을 포함한 취업 준비 지원 프로그램과 인사․노무 상담, 고충 등 직장 적응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취업 성공률도 높은 편이다. 재단이 직접 조사한 통계에 의하면, 지난해 '꿈날개' 이용자 가운데 자발적으로 취업여부를 등록한 2001명 중 48%인 965명이 '꿈날개' 이력서클리닉과 모의면접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꿈날개'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살펴 볼 경우, '이력서 클리닉' 서비스는 경력, 경험사항 등을 고려한 자기소개서를 검토해 주고 서류 전형 준비를 위해 대비해야 할 부분을 빠르게 알려준다.

'꿈날개' 화상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화상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모의면접'은 전문 모의면접관과 1:1 화상 실시간 면접을 통해 개선점, 면접 성공 전략 등을 얻을 수 있다. '셀프면접' 참여자는 면접 연습 시 활용 가능한 녹화영상과 희망자에 한해 전문가의 코칭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꿈날개'를 통해 공공기관에 입사한 A씨는 "꾸준히 이력서 클리닉을 받으며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취업에 성공했다"고 만족해하며 이용을 적극 추천했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취업의 어려움을 겪는 경력보유여성들과 청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하려고 기획 중"이라며 "올해 안으로 현직자들의 취업노하우를 듣는 '온라인 취준진담'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도 예정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