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경영학·아동학 등 희망전공 자유선택 학위취득 인기
심리학·경영학·아동학 등 희망전공 자유선택 학위취득 인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4.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사평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상담심리 전공 교육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A씨는 지난 2월 학점은행제를 통해 심리학 학사를 취득했다.

A씨는 3년제 전문대의 상담 관련 학과를 졸업한 이후 대학원 진학과 전문상담교사의 꿈을 키웠지만, 전문대 학력으로는 꿈 실현이 불가능함을 알게 되자 학점은행제에서 4년제 학사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대학과 달리 별도의 입학시험이 없고, 전공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는 데다가, 온라인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해서 학점은행제를 선택했어요. 어차피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일반대학은 꿈도 못 꿨을 거예요.”

처음 문을 두드린 곳은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었다. 자세한 상담이 진행된 후, 졸업한 전문대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 학습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

“한참 다녀야 할 줄 알았는데, 학습설계를 받아보니 전적대 과목이 많이 인정돼서 140학점 중에 24학점만 더 들으면 되더라고요. 한사평에 개설된 심리학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으로 1학기만에 24학점을 다 채울 수 있었어요”

한사평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가진 A씨의 추천으로, 고졸 학력인 A씨의 친동생도 현재 한사평에서 경영학 4년제 학사학위취득을 위한 온라인 수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사평은 아동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심리학 등 학위취득을 위한 다양한 전공과목·교양과목과 함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등 각종 국가자격증 취득 강좌들을 운영하고 있다.

한사평의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각 학습자별 1:1 담당자를 배정하여 체계적인 상담 및 맞춤 학습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일정 문자 알림, 컴퓨터 원격지원 등 지속적인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외에도 각종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한사평은 4월 20일, 5월 18일, 6월 1일 개강반으로 학위취득 및 자격증 강좌의 수강신청을 선착순 접수 중이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사평 홈페이지와 대표번호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