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에 교통비 지원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에 교통비 지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4.12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센터에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교통비 지원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경제적 지원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사업은 만 9세~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센터 첫 회 방문 시 교통비 1만 원 지원,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월 6회 이상 참여하면 4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비 1만 원 인상된 지원금이다.

교통비 신청은 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현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은 "꿈드림과 거리가 먼 청소년들이 시설방문에 따른 교통비 부담으로 지원금 인상이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교 밖 청소년의 이동권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며 "교통비 추가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걱정 없이 찾아와 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 꿈드림은 학업 복귀와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멘토링, 사회진입을 돕기 위한 자립 준비 교실,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급식, 다양한 문화체험과 동아리 활동을 제공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