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 인공지능 블록체인 교육 인재양성 2기 교육생 모집
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 인공지능 블록체인 교육 인재양성 2기 교육생 모집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05.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 제공
사진 = 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 제공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디지털 뉴딜 시대를 선도할 글로벌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의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인력양성 2기 교육생 모집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2021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인력양성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컴아카데미의 체계적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공자는 물론 비전공자대상 체계적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주, 전라북도 지역 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로 실시간 및 온라인 교육이 진행된다.

오전, 오후시간대 온라인교육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어 시공간의 제약없이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했으며 보다 안정적인 학습환경과 개인별 맞춤학습을 지원한다. 70% 이상 수강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 발급이 이루어지며, 수료생에 한해 한컴그룹(한글과컴퓨터, 한컴MDS, 한컴위드, 한컴로보틱스 등) 하계, 동계 방항기간 인턴십 참여기회가 부여되는 혜택까지 제공되어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경쟁력까지 강화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J-디지털교육시스템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J-디지털교육시스템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교육관리 홈페이지로 추후 전주에서 진행되는 모든 교육을 이곳에서 만나볼 예정이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 강의신청, 강의자료 및 내용확인, 만족도조사, 수료증발급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는 AI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내용을 현장에서 적용하고 연계하여 수행할 수 있는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하며 기존 지역산업의 기술고도화 및 신산업 개발로 지역 일자리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전주지역의 농생명 및 금융 산업 특화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지역산업 연계 프로젝트 기반교육을 통해 디지털 뉴딜시대 지역의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과 J디지털 교육밸리의 핵심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ICT 기반 산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의 혁신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시대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핵심 거점이 될 것이며 기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