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정리수납전문가 및 정보보호관리사 등 인기 자격증 ‘무료 교육’ 제공
한교검, 정리수납전문가 및 정보보호관리사 등 인기 자격증 ‘무료 교육’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현재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들과 정년 퇴직 이후 새로운 일자리 활동을 찾고 있는 중장년층, 취업 준비생 및 이직을 원하는 재직자들을 위해 50여 가지의 인기 자격증 교육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수강생들이 모든 과정을 무료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만 입력하면 모든 교육을 비용 없이 시작해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현재 신규 강좌인 정리수납전문가(등록번호2021-001410) 과정은 정리 현장을 분석하여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위한 정리수납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배워볼 수 있다. 정리수납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직무까지 수행할 수 있어 그 인기가 높다.

한교검(이하 한국교육검정원)의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사용하는 법과 공간 정리의 이해, 정리 수납 전문가에 대한 취업 방향을 배워볼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정리 회사나 이사회사, 홈케어회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무점포 창업 및 프리랜서, 강사 등 다양하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그리고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하고자 마련된 정보보호관리사(등록번호 2018-005549) 자격증 과정은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의 업무를 보좌하는 역할을 배워볼 수 있다. 담당하는 기관의 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기획과 계획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이다.

한교검에선 정보보호관리사에 대한 관련 법령과 제도, 기준 등을 교육하고 있기에 정보보호관리사로서의 책임과 임무, 역할에 대한 포괄적인 교육이 제공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공공기관의 정보보호 관리사로 활동하거나 민간기업, 학교, 글로벌회사, 개인 창업이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앞서 소개한 자격증 교육 외에도 분노조절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8),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시기에 따라 매번 새로운 신규 강좌가 등록되고 있으며, 수강생들은 미리 샘플강의를 신청하여 교육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숙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한국교육검정원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