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평생교육원, 자바스크립트 및 제이쿼리 비대면 온라인 강좌 실시
알지오 평생교육원, 자바스크립트 및 제이쿼리 비대면 온라인 강좌 실시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06.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
알지오 평생교육원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알지오 평생교육원이 자바스크립트 및 제이쿼리 비대면 온라인 강좌 서비스를 실시한다.

알지오는 '국내 IT전문교육 (인강부분)'을 모토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온라인 실무 강의를 서비스하고 있다.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 인력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도 변화되고 있으며, 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찾아 교육받는 경우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는 스크립트 언어로써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웹사이트 구축과 관리에 다양하게 쓰이는 프로그래밍이다. 자바스크립트는 효율적이어서 모든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알지오 자바스크립트 강좌를 통해 자바스크립트 다운로드와 설치부터 제이쿼리 객체와 자바스크립트 오류, 배열 함수와 날짜 업데이트 그리고 크롬 쿠키와 페이지 이동 등 기초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세부사항들을 배울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 기초부터 배워야하는 이유는 제이쿼리의 기본이 되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JAVASCRIPT를 알지 못한 상태에서는 제이쿼리의 라이브러리 사용법을 전혀 이해할 수 없다. 또한 개발된지 오래되었음 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변경되거나 없어진 내용 없이 크롬이나 스마트폰에서 여전히 사용중이다.

제이쿼리(JQuery) 강의는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제이쿼리 사용법을 알려주며 CSS3 웹표준 페이지 제작은 물론 웹사이트 개발이나 홈페이지 구축이 가능한 기초 코딩 교육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webcss와 opacity, transform와 웹표준 기초 코딩 방법 그리고 웹표준화와 웹퍼블리싱 및 반응형웹과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까지 강의에서 진행한다.

해당 학과들 이외에도 C# 프로그래밍과 C++, C++ STL과 랩뷰 (labview) 그리고 R 프로그래밍과 매트랩(MATLAB) 인강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3D 인강, 안드로이드 앱 개발 등의 인강도 기초부터 제공하고 있다.

알지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이다.

한편,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