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합격자 특별전형‘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입학전형 확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검정고시합격자 특별전형‘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입학전형 확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강전문학교 제공
사진 = 서강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가 오는 8월11일 시행된다고 밝혔다. 원서접수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장접수는 서울 용산구 용산철도고등학교 실습장에서 진행된다. 합격자는 오는 8월30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2021년 6월 모의고사 이후 전문대학교 등 원서접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강전문학교는 2021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검정고시합격자 특별전형‘을 통해 2021년 2학기 학점은행제 주중 일반과정과 주말 직장인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를 위한 주중 일반과정과 더불어 주1회 주말 출석 수업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한 직장인 학위과정을 개설하여 자기계발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가 1년 넘게 지속되는 가운데,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코로나시대에 서류전형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경찰, 사회복지 특성화학교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있다. 면접전형은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2년제 과정의 경찰행정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관광학부, 광고디자인학부 계열을 운영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창조적 사고능력, 예리한 통찰력을 지닌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국내 300여개 기업체와 산학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인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는 등 실무에서 활용되는 경영기법을 지도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코로나 사태를 맞아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지만, 학교에서는 사회복지, 경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학전형을 확대하고 있다"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각 계열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2021년 가을학기 주말학위반 및 평일 전문학사반을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과 함께 모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면접전형에서 학과 교수와의 1대1 면접시행, 학생의 적성, 학습계획을 분석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고3수험생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특별전형자, 학점보유자, 산업체 특별전형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