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중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연세대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연세대 미래교육원은 반려동물산업을 선도할 미래지향적 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21년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10여 년간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눈에 띄게 급성장해 반려동물 사육 가구 수 600만, 시장 규모 6조 원을 상회하고 있다. 이와 관련 새로운 미래 직업군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이 곳에 진출할 인재 육성의 필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향후 반려동물이 인간에게 주는 긍정적 효과로 인해 학문적 가치는 더욱 중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위과정은 애견 업계 전문 교강사진을 통해 반려동물 간호, 반려동물 스타일러, 쇼와 핸들링, 반려동물훈련 및 행동교정, 팻케어 및 창업 등의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을 통해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한다”라고 말했다.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위과정에서는 동물 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일반적인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애완동물 사육관리와 애완동물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을 숙달함으로써 애완동물의 생산, 사육, 관리, 훈련, 애견 미용, 동물 간호 및 애완동물 용품 생산 판매 등에 종사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위과정 학생들은 2년 과정을 마치고 졸업 시 애완동물관리 전공 생명산업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위과정은 최고의 전문가, 최적의 실습시설, 대회 참가, 현장실습을 통한 실전 전문가 양성, 전문가 초청 특강, 반려동물진로체험, 글로벌교육, 우수한 산학협력 기관을 통한 교육 및 정보 교류, 세부 전공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심화(비학위)과정등의 목표를 세우고 진행함으로써 대한민국내 최고의 애완동물 관련 기관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한다.

학위과정은 정규반과 직장인반이 있다. 정규반은 주 중에 학습하며, 학위취득과정과 실무 반려동물 관련 심화(자격증취득) 과정을 함께하며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문학사 학위취득과 희망하는 취업을 위한 실무 자격증 취득을 함께할 수 있는 과정이다. 직장인반은 주 1일을 투자해 학위취득과정을 이수,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문학사 학위취득을 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은 졸업 후 교육부장관 명의 애완동물관리 전공 생명산업전문학사를 취득하게 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 첫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