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위한 연수 마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위한 연수 마련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8.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3개 권역에서 9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개최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 경기도내 3개 권역에서 개최되는 ‘2019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참가자 120명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열리며, 도내 평생교육, 장애인 평생교육, 장애인 복지 분야 종사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연수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는 참가자 편의를 위해 수원, 고양, 부천 등 권역별로 3회 실시한다. 일정의 경우 수원은 오는 9월 19일~20일, 고양은 9월 26일~27일, 부천은 10월 10일~11일이다. 참가자는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1회 참석할 수 있다.

연수는 현장적용 가능한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업무 전반에 대한 질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장애인 평생교육 분야, 평생교육 분야, 장애인 상담 실무, 스트레스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진행되는 연수에는 ‘유쾌한 소통의 법칙’의 저자이자, 소통전문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창옥 대표의 특강이 실시될 예정이다. 본 특강에서는 감정과 언어의 교차점을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일상생활에서의 소통을 잘하기 위한 방법을 교육한다.

교육신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검색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는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통해, 업무 전반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며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인 만큼 대상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