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엑셀러레이팅' 참가 '콘텐츠 스타트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엑셀러레이팅' 참가 '콘텐츠 스타트업'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8.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9월 8일까지 넥시드 투자센터에서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경기도내 콘텐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융합콘텐츠(ICT, VR/AR, 뷰티·패션, 교육 등) 및 문화콘텐츠(광고, 게임, 영상, 음악, 캐릭터 등) 분야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경기도내 스타트업 1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6개월간 국내외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멘토링을 받는다. 

또, 엔젤투자자 및 VC와의 정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한 투자연계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특히, 우수기업은 보육기간 중 파트너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 인포뱅크로부터 직접투자를 받게 된다.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올해 3년째를 맞게 되며, 지난 2년간 20개사를 육성해 액셀러레이터, VC 등 다양한 투자자로부터 68억원이상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경기도 내 유망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꼭 필요한 요소들을 추려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어느 때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넥시드 투자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또, 프로그램 신청서는 오는 9월 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의 거점역할을 하는 넥시드 투자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 이후 현재까지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조성규모 530억 원), 콘텐츠기업 특별금융지원(보증규모 285.2억 원) 등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