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 돌파구’ 찾는다면, ‘평택역 SK VIEW’ 주목… 가격 경쟁력에 최장 8년 거주…27일 청약 시작
‘전세난 돌파구’ 찾는다면, ‘평택역 SK VIEW’ 주목… 가격 경쟁력에 최장 8년 거주…27일 청약 시작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8.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 최장 8년 거주 ‘평택역 SK VIEW’ 청약 돌입…
-주거 환경, 평택 역세권,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갖춰 눈길
평택 고평지구에 들어서는 SK에코플랜트 ‘평택역 SK VIEW’
이미지 = 평택 고평지구에 들어서는 SK에코플랜트 ‘평택역 SK VIEW’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임대료가 낮고, 계약이 2년마다 갱신돼 최대 8년 동안 이사 걱정을 하지 않고 거주가 가능하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을 담당해 안정성이 우수하며, 착한 가격에 고품격 브랜드 단지를 누릴 수 있는 장점까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최근에는 임대차 3법 시행 이후 전세 매물 품귀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 전국 전세 평균가격은 3.3㎡당 1,189만원으로 지난해 7월 969만원 대비 22.70% 상승했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기준으로는 1,458만원으로, 지난해 동월 대비 24.50% 증가했다. 특히, 평택시는 전년 동월 대비 무려 33.20%나 상승하며 매서운 상승세를 나타냈다. 

전셋값이 고공행진을 거듭하면서 수요자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향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서울 양원지구에서 이달 공급에 나섰던 ‘양원역 금호어울림 포레스트’는 331가구 모집에 1만5,845명이 청약을 신청, 평균 47.8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8월 대전광역시 용산지구에서 공급된 ‘호반써밋 그랜드파크’도 최고 76.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에 경기도 평택에서 공급된 ‘평택역 SK뷰’도 최고 14.33대 1을 기록, 전타입이 인기리에 청약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연 5%이내 보증금 상승 제한이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전월세 임대료 및 보증금 상승으로 인해 잦은 이사를 하면서 오는 주거 불안을 해소할 안전한 주거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과도한 임대료 상승을 방지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갈아타기 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평택역 SK VIEW’ 27일 청약 나서

전셋값 상승폭이 큰 경기도 평택 일대에 27일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나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경기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 짓는 ‘평택역 SK VIEW’의 청약 접수에 돌입한다. 

청약 접수는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된다. 주택홍보관 현장 청약이며, 당첨자 발표는 9월 6일 예정이다. 정당계약은 9월 7일~1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 및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거주지 제한과 재당첨 제한 등에서 자유롭다. 취득세와 재산세 등 취득보유에 관련된 세제 부담도 없다. 무주택세대주 월세 세액 공제도 받을 수 있어 절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평택역 SK VIEW는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일원 약 15만6,483㎡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인 고평지구에 들어선다. 고평지구 내에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공원 등이 계획돼 있다. 지구 내에는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축구장 약 2.5배 크기의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이 총 2만1,081㎡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통복천 수변공원, 신대레포츠공원, 원평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들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통복천 수변공원까지는 산책로로 이어질 계획이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평택역 SK VIEW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도보 거리에 지하철 1호선 급행 및 경부선이 운행 중인 평택역이 위치해 경기 수원 등에 1시간 내 출퇴근이 가능하다. 평택~화성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이 품어 차량으로 타지역에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평택역으로부터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평택지제역은 1호선 및 SRT 환승역이다. SRT 통해 동탄신도시까지 약 9분,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약 21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전국 각지로의 이동은 더욱 편리해진다. 2020년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직결사업(예정) 호재가 예정된 상태다. 평택지제역을 더욱 가깝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단지 셔틀버스 운행을 예정하는 등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도 신경을 썼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자리해 생활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도보권에는 AK플라자(평택점)와 통복시장이 있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도 들어서 있다. ‘스타필드 안성’도 차로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으로 어린 자녀를 둔 세대에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도보권에 세교초, 평택초, 평택중앙초 등이 있고 반경 1.5km 내에 군문초, 비전초, 평택성동초, 평택중 등이 있어 주변 학교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 시설도 잘 갖춰진다. 비오토피아정원, 인재의숲, 펫(PET)놀이터를 비롯해 주민운동시설 및 테마형 어린이놀이터가 계획돼 입주 시 풍부한 녹지환경과 다양한 테마공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고자 커뮤니티 및 주거서비스시설은 이용 용도에 맞게 단지 곳곳에 배치된다. 

먼저, 신혼부부나 맞벌이부부를 위한 돌봄센터와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이 운영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 보육이 편리하다. 청년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공유센터도 특화시설로 들어선다.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클럽, 둘레길 산책로 등도 마련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실, 게스트하우스, 세대창고 및 무인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등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각종 시설들도 함께 조성된다. 일상에 편리함을 더해줄 △아이돌봄 서비스 △SKT Smart Home Service △카셰어링 서비스 등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주거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