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무상담 패키지 사회복지사2급 픽스딜 9월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무상담 패키지 사회복지사2급 픽스딜 9월 개강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1.08.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9월 9일 개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올해 사회복지사2급 전 과목을 평가 인정받았다. 교육부 주관 하에 교육훈련 기관에서 개설하는 학습과정에 대하여 대학(교)에 상응하는 학점을 부여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으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위한 전과목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이 개설돼 교육원 이동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학습자를 위해 출석과 학사일정 안내, 시험, 레포트, 토론, 퀴즈 등 평가항목 응시요령 등을 안내하고 일정 조건 충족 시 미수료 과목 무료 재수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검증된 교수진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 현장에 실제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들을 전수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무상담 학습 패키지인 ‘픽스딜’과 ‘프리딜’을 운영하고 있다. 학습플래너 관리 없이 수업부터 학점 신청까지 전 과정을 셀프 진행하는 과정으로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만큼 수강료를 대폭 할인한 것이 특징이다. 픽스딜은 학습자의 최종 학력에 따라 구성된 학습설계에 따라 수업을 듣는 패키지 과정으로 과목 당 33000원에 수강 가능하다. 이미 타 교육원이나 본원을 통해 사회복지사2급 교과목을 이수 중이라면 남은 자투리 과목만 골라 수강하는 ‘프리딜’을 이용하면 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픽스딜과 프리딜은 무상담 패키지로 경제적인 비용으로 사회복지사2급을 준비할 수 있어 학습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이라며 “학습자가 증가하면서 인기 과목 순으로 빠르게 마감돼 패키지 등록을 하지 못하는 학습자들도 종종 생기고 있어 이번 학기 수강을 생각한다면 수강 신청을 서두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