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신임경비교육 9월 수강생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신임경비교육 9월 수강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9.1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로나 시대에 중장년층 일자리 수요가 많은 경비직 취업에 많은 만학도들이 주목하고 있다.

지자체들도 중장년층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맞춤형 경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는 현재 경비신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경비신임교육, 민간경비교육 전문 교육기관인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일자리 제공으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장년층 맞춤형 신임경비교육과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장주상 학장은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10월에는 국비지원교육으로 경비지도사 1·2차 통합시험 준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달 개강하는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용산캠퍼스는 경비지도사과정 운영을 통해 국비지원 과정 10월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160시간 교육이며 훈련과정 탐색을 거쳐 등록하는 과정에 해당한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군사학과, 범죄수사학과 등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