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혜택, 쉽고 빠르게 확인하세요" 은평구, '보조금24' 서비스 적극 홍보 중
"정부 혜택, 쉽고 빠르게 확인하세요" 은평구, '보조금24' 서비스 적극 홍보 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은평구
사진제공/은평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은평구는 '보조금24' 서비스 이용 활성화와 인지도 제고를 목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24' 로그인만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로 올해 4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됐다.

은평구는 지난 4월부터 보조금24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종 홍보물을 제작해 온·오프라인 집중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 15일 기준으로 약 2만1000여 명의 은평구민들이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조금24'는 정부 대표 포털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5개의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개인의 연령과 가구특성 복지대상 자격정보를 연계해 맞춤형으로 혜택 정보를 안내한다.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동의를 거칠 경우 국민 누구나 본인이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온라인과 동일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안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신청 가능하다.

그동안 기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을 확인하려면 부처별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관공서를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미수령하는 경우도 줄어들 전망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보조금24서비스는 정부24에서 클릭 한 번으로 정부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 행정서비스 제도"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말부터는 중앙부처 305종의 공공서비스 연계에서 지자체 서비스까지 확대될 예정"이라며 "은평구민들도 보조금 서비스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