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라언덕’중구 첫 구립도서관 건립의 기반이 되다
대구광역시 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라언덕’중구 첫 구립도서관 건립의 기반이 되다
  • 하근홍 기자
  • 승인 2021.10.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중구 구립도서관 설립을 위한 기초연구가 열매를 맺다.

[잡포스트] 하근홍 기자=대구 중구청이 최근 국무조정실 주관 2022년 생활SOC복합화사업 공모에  ‘대구 중구 구립도서관 건립’사업을 신청하여 최종선정, 국비 74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대구광역시 중구의회(의장 권경숙)에서는 지난해 의원 연구단체 ‘청라언덕’에서 대구 중구 공공도서관 설립을 위한 기초연구를 한 것이 구립도서관 건립의 기반이 되었다고 밝혔다.

의원 연구단체 ‘청라언덕’(권경숙,이경숙,홍준연,우종필 의원)은 지난해 8월, 대구가톨릭대학교산학협력단(대표:조극래)과「중구 공공도서관 설립을 위한 기초연구」에 대한 연구용역을 체결하고, 그해 12월 20일 최종보고회를 통해 구립도서관의 건축과 운영 방안 등 구체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대구시가 시립중앙도서관을 옮길 계획을 밝히면서 중구 관내 구립도서관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온 터라 이번 도서관 건립은 연구의 성과로 상당한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구의회 권경숙 의장은 “주변에 도서관이 없어 많은 불편을 느끼시는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의원들이 공공도서관 설립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했으며, 그 연구가 이번 구립도서관 건립 사업 추진이라는 열매를 맺은 것 같다. 우리 의원들은 앞으로도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