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포항시와 빅데이터 업무협약..."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
KB국민카드, 포항시와 빅데이터 업무협약..."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0.2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강덕 포항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카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강덕 포항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국민카드가 포항시와 공공∙민간 데이터 융합을 통한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과 빅데이터 기반의 행정 서비스 지원 등을 위한 빅데이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카드와 포항시는 빅데이터 활용 공공 서비스와 공익 사업 추진, 빅데이터 기술 지원과 정보 공유 등 데이터 협력 체계 구축, 코로나19 등 빅데이터 기반 현안 분석 자료 제공, 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경제 분석과 상권 활성화 방안 모색 등 빅데이터를 매개로 한 민관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

또 각각 보유한 공공∙민간 데이터의 연계와 상호 교류를 비롯해 다양한 빅데이터 시범 과제 발굴 등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포괄적 상호 협력 관계도 이어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민간 데이터와 지역 사회의 가치 있는 공공 데이터를 발굴하고 활용해 디지털 경제 선도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와 공공 서비스 향상에도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무 협의체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원활한 빅데이터 업무 협력을 도모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등 성공적인 빅데이터 기반의 민관 협력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업무 협약에 앞서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별 정책 수립 지원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형태로 민관 데이터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