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압도적1위 기록…방탄소년단·손흥민도 제쳤다
임영웅, 압도적1위 기록…방탄소년단·손흥민도 제쳤다
  • 신미희 기자
  • 승인 2021.11.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임영웅 팬페이지 im_herovely 인스타그램
사진= 임영웅 팬페이지 im_herovely 인스타그램

[잡포스트] 신미희 기자 = 국민가수 대열에 들어선 임영웅이 방탄소년단, 손흥민 보다 앞섰다.

가수 임영웅이 연말 활동 박차를 가하자 국내 팬들이 응원의 힘을 모았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손흥민이었다.

임영웅은 방탄소년단, 손흥민 등 월드스타들을 제치고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것.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3,469,15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해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순위를 공개했다.

매체는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기록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유튜브' '영웅시대'가 높았고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5%를 보였다"고 평판 분석했다.

사진= ohyj4603 인스타그램
사진= ohyj4603 인스타그램

9월 조사때 만해도 2위에 올랐던 임영웅은 OST 발매와 연말 콘서트 소식을 알린 10월에 접어들자 1위를 거머쥐게 됐다. 월드스타들 사이에서 국내 팬을 중심으로 한 막강한 파워를 보여주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공개한 10월 스타 브랜드 30위 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아이유, 블랙핑크, 이찬원, 이정재, 공유, 한소희, 영탁, 엑소, 신민아, 에스파, 유재석, 트와이스, 정호연, 강다니엘, 세븐틴, 제시, 이하늬, 레드벨벳, 백종원, 러블리즈, NCT, 소녀시대, 류현진, 안보현, 에이핑크, 이병헌, 이승기 순이다.

임영웅이 부른 KBS2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는 10월 31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톱100, 지니 톱200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유튜브에선 임영웅이 커버한 노래들까지 수백만 뷰를 돌파하는 등 팬들의 반복 재생을 부르고 있다. 12월엔 KBS 단독쇼를 확정, 나훈아와 심수봉에 이어 세 번째 주인공이 됐다.

소속사 또한 임영웅의 다양한 활동에 맞춰 응원봉 등 공식 굿즈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위아 히어로, 임영웅’은 12월 말 송년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영된다. KBS는 아직 녹화는 진행하지 않았으며 11월 중 제작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