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터 자격증까지' 상명대 일자리센터의 '바이럴마케터 자격과정' 성료
'교육부터 자격증까지' 상명대 일자리센터의 '바이럴마케터 자격과정' 성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0.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 바이럴마케팅 교육과정 수업 모습 (사진제공/상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상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바이럴 마케터 2급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럴 마케터 2급 자격과정은 재학생 및 졸업생 46명을 대상으로 바이럴(온라인)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한 이해에 바탕을 두고 실제 바이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바이럴 마케팅 전문 강사가 직접 나서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SNS 마케팅 이론, SNS 마케팅 유형과 사례분석,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촬영, 동영상 콘텐츠 제작, 동영상 마케팅 기법 이해와 실습, 온라인 브랜딩 이론 등으로 교육 수강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둘째 날에는 자격시험을 응시해 합격 시 바이럴마케터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꾸며지며 많은 수강생들이 혜택을 받기도 했다.

강상욱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의 수요에 따른 새로운 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 결과 높은 만족도와 호응이 있어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며 “추후에도 학생들 수요에 맞춘 다양한 자격 취득 과정을 개설해 우리대학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졸업동문과 함께하는 직무박람회등이 포함된 직무역량강화패키지 프로그램인 ‘All-In-One직무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또,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전공역량강화를 통한 취업연계과정을 연중 운영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