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육성...메타버스 넘어 “아크버스 시대 오나”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육성...메타버스 넘어 “아크버스 시대 오나”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네이버랩스는 메타버스 기술 생태계 ‘아크버스(ARCVERSE)’를 소개하며 현실과 똑같은 가상 세계를 창조하는 디지털트윈, 현실 세계와 직접 인터랙션이 가능한 로봇, 자율주행, 증강현실(AR), 두 세계 가교역할을 하는 5G, AI,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완성될 아크버스를 강조했다.

현실공간과 디지털공간의 데이터와 서비스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발전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현한다는 구상이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네이버의 인프라 경쟁력이 아크버스 실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며 “네이버는 현실세계와 매개가 되는 로봇이나 자율주행도 보유한 상태이다. 4차산업혁명 시대가 오면서 더욱 발전된 아크버스 세계가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메타버스가 산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게임산업에서는 메타버스와 게임화의 방향성, 메타버스로의 변화. 메타버스 시대의 게임화 등을 이슈로 ‘메타버스와 게임화’에 대한 내용이 자주 언급되고 있다.

이에 맞춰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서도 디지털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메타버스 특강을 실시하며 학생들이 게임과 메타버스에 친숙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제공 = 서울게임아카데미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 따르면 메타버스 세계에서 구현한 게임콘텐츠 특강과 게임을 결합해 분석·활용하는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메타버스에 준비된 전문 게임개발자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운영 중인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무료 강의를 실시한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일산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올 하반기에 제6캠퍼스 오픈을 결정하고 확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는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