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윤 시의원, 본회의서 영락공원 운영에 지역주민과 상생방안 마련 촉구 주장
김나윤 시의원, 본회의서 영락공원 운영에 지역주민과 상생방안 마련 촉구 주장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1.12.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도시공사가 영락공원 관리․운영 적극 나서야 한다.”
“공원지역주민과 상생방안 마련 필요”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더불어민주당, 북구6, 양산·건국·신용)14일 광주광역시의회 4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영락공원 운영 주체인 광주도시공사가 위탁판매 중인 효령동 지역주민을 동반자로 인식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나윤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는 개원 당시 혐오시설로 인식된 영락공원 조성을 위해 효령동 4개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효령영농조합 법인에 장사시설 부대사업 운영권을 주고 있다.

김 의원은 영락공원 안팎에서 유족들을 상대로 호객행위를 하는 탓에 주민들이 결성한 효령법인의 매출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도시공사가 타 업체의 공원 내 장의용품 유인판매행위 제지에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주문했다.

또한 영락공원 내 도시공사와 효령법인 상주인원 간 갑질 문제 및 도시공사가 제례 관리업무를 외부업체에 맡기는 문제 등을 언급하며 지역주민과 상생하며 운영되어야 할 영락공원이 도시공사와 효령법인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고도 말했다.

이에 도시공사와 효령법인 간 소통창구 마련의 필요가 있다며 광주시에 영락공원에 관한 상생발전 운영방안 모색을 요청한 것이다.

김나윤 의원은 효령동 지역 주민은 지역경제 발전의 기대를 뒤로하고 혐오시설을 대승적 차원에서 유치했고, 내부 문제 해결 없는 시설 확충은 무의미하다시 정책으로 인해 생겨난 효령법인을 지금처럼 방치하지 말고 영락공원 운영주체인 도시공사와 상생방안 마련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구 효령동에 위치한 영락공원은 2000년 개원해 올해 22년이 된 우리시 대표 장사시설로 2024년까지 화장장과 봉안당 등을 늘리는 제3단계 장사시설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