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2년 ‘학부모회 지원사업’ 운영비 지원 확대
강동구, 2022년 ‘학부모회 지원사업’ 운영비 지원 확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 학부모회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지원으로 학부모회 역량 강화 노력
사진 = 강동구청 전경
사진 = 강동구청 전경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2022년 ‘학부모회 지원사업’ 운영비 지원 예산을 확대한다.

‘학부모회 지원사업’은 관내 62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에 운영비를 지원하여 학부모의 교육자치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면학분위기 조성, 교육여건 개선 등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부모 교육이 학생, 교사 교육에 비해 활성화되지 못한 점에 주목한 강동구는 2018년부터 ‘학부모회 지원사업’ 운영비를 지원하는 한편, ‘찾아가는 구청장실’, ‘학부모 간담회’ 등 지속적으로 학부모와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강동중학교를 비롯한 관내 신청 학교에 운영비를 지원하여 각 학부모회가 학교별 특색에 맞는 사업을 자율적으로 발굴‧집행하도록 하여 교육공동체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였다.

현재 학교 내 교육여건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정한 수업환경과 학습 부적응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학교 내 학부모회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학부모회 운영 활성화를 위해 2022년 ‘학부모회 지원사업’ 운영비 지원 예산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학부모회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자녀와의 이해와 소통을 위한 학부모회 교육, e스튜디오 활용 온라인 학부모 간담회 등 의견수렴 및 학습지원 등을 확대하여 학부모회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