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 지산1구역 재개발조합 ‘입찰 지침서 위반’ 경찰에 수사 의뢰
광주 동구청, 지산1구역 재개발조합 ‘입찰 지침서 위반’ 경찰에 수사 의뢰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1.12.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찰지침 위반 확인 후 공문 보내 재입찰 공고
조합 “문제 없다” 맞서. 경찰 고발까지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광주 동구청이 지산1구역 재개발조합을 시공사 선정과 관련해 입찰 지침서를 위반했다며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위반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광주 동구청이 지산1구역 재개발조합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광주 동구청이 지산1구역 재개발조합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지난 1121일 사업 시공사를 롯데건설로 확정한 지산1구역 재개발 조합은 극동건설과 함께 입찰에 응모해 이 가운데 롯데건설이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지만, 입찰 과정에서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은 사실을 조합원들이 발견해 시정을 요구해 왔다.

위반 사유로는 입찰 공고문과 입찰 공고문과 입찰지침서와 다른 내용의 제안서, 암석 등 특수공사 관련 지질 여건 변동으로 토목공사가 발생에 따른 공사비 추가, 공사비 산정 기준일 등 10여 건을 들었다.

이에 허가를 맡은 동구청이 입찰지침서 위반사항을 확인한 뒤 공문을 통해 재입찰 공고 후 시공자를 선정하라고 통보하였지만 조합 측이 문제가 없다며 맞서 결국 경찰 고발까지 가게 된 것이다.

동구청 도시개발과 관계자는 지난 24일 지산1구역 재개발조합에 대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위반혐의로 지방청에 접수했다도정법에 공개 경쟁 등 벌칙 규정을 세밀하게 살펴본다는 자문을 받았다. 더구나 우리는 수사권이 없어서 서류만 볼 수 있지 그 이상을 볼 수 없어서 수사 의뢰했다고 전했다.

김인주 지산1구역 재개발조합장은 입찰 지침서 위반 동구청 수사 의뢰와 관련해 어디서 제보를 받았느냐. 누구한테 들었느냐수사 의뢰 등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