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한국청년위원회 명예고문 위촉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한국청년위원회 명예고문 위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왼쪽부터 박성호 한국청년위원장,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청년위원회는 지난 4일, 2021 한국청년희망대상 조직위원회를 꾸려 △이주영 제20대 국회부의장을 명예대회장 △장경태 국회의원 대회장 △한한국 UN 세계평화작가이자 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을 심사위원장으로 선출하여 공식 출범했다. 

출범식은 서울시,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했다.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은 판사출신으로 제16대 국회에 입성하여 제20대까지 지역에서부터의 신임을 얻어 연이어 5선에 당선되며 제17대 해양수산부장관과 국회 부의장을 역임한 보수당 내 입지가 두터운 인물이다.
 
박성호 한국청년위원장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 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재단을 통해 새롭게 시작될 프로젝트와 공익사업에 많은 고견 부탁드린다"고 차기 진행될 한국청년위원회의 비전과 사업에 큰 포부를 밝혔다.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은 "청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며 한국청년위원회와 함께할 것을 밝혔다.
 
한편 한국청년위원회는 12월 출범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정책 제안기구로서의 역할은 물론 재단을 새롭게 출범시켜 교육, 장학, 복지, 문화ㆍ예술, IT 4차 융ㆍ복합 산업, F&B 등 전반적인 공익사업을 통해 여야를 막론하고 청년들입장을 대변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