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 '2019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234개소 인증
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 '2019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234개소 인증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31일 ‘2019년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인증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인증 평가’는 민간위탁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8년도부터 도입한 제도다.

평가는 해당기관의 기관 경영 상황.인력.고용서비스 역량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종합 취업지원 분야 민간위탁사업을 희망하는 고용서비스기관 283개소를 대상으로 평가했으며,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를 실시한 후 인증평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34개소를 인증했다.

인증을 받은 기관은 정부가 주는 인증표시(로고)를 3년간(신규기관은 1년) 활용해 대외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구직자도 고용서비스기관 선택 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고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인증 평가를 신청한 모든 기관에게는 기업별 맞춤 상담(컨설팅)과 상담사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는 등 고용서비스기관의 품질 개선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인증 평가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기관들의 역량을 높여 국민들에게 더 나은 고용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증 평가는 종합 취업지원 분야 중 취업성공패키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앞으로 고용서비스 민간위탁사업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