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산학연병관 모여 의료산업 현안 논의한다
케이메디허브, 산학연병관 모여 의료산업 현안 논의한다
  • 구웅 기자
  • 승인 2022.01.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제1회 K-MEDI hub 리더스 포럼’개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양진영 재단 이사장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양진영 재단 이사장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잡포스트] 구웅 기자=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은 19일 국가의료산업 현안을 논의하는 ‘K-MEDI hub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

케이메디허브는 이번을 시작으로 꾸준히 ‘K-MEDI hub 리더스 포럼’을 열어 의료산업 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국내 의료산업과 연계된 산·학·연·병·관 모두 참석가능하며, 분야별 지식공유 장을 마련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올 한해 총12회에 걸쳐 전국 권역별 의료산업 대표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의료산업 관련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제1회 K-MEDI hub 리더스포럼은 19일(수) 10시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초대 강연자는 경북대학교 이재태 교수로, ‘코로나-19 시대에 살펴보는 감염병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서판길 한국뇌연구원장과 정양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도 포럼에 참석하여 발전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가주도 의료산업 클러스터의 책임감으로 코로나-19 등 범국가적 현안에 대해 의료산업 종사자 모두와 힘을 모을 방안을 마련하고자 ‘K-MEDI hub 리더스 포럼’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추진 의도를 밝히며, “‘K-MEDI hub 리더스 포럼’을 통해 국가 의료산업 역량을 성장·결집시켜 대한민국의 의료산업 선도국가 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