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22년 구민 정보화 교육 운영
금천구, 2022년 구민 정보화 교육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3일(목)부터 12월까지 매월 정규반 2개, 특강반 2개 운영
이미지 = 2022년 금천구 구민 정보화교육 홍보물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계층 간 정보격차를 없애고, 구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월 3일(목)부터 12월까지 구민 대상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구민 정보화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교육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매월 정규반 2개, 특강반 2개로 운영되며, 교육과정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세분화해 주민들이 교육 욕구에 맞는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2월 3일(목)부터 28일(월)까지 진행하는 2월 강좌는 ‘컴퓨터 기초’, ‘인터넷 기초’, ‘스마트폰 앱 활용’, ‘스마트폰 기초와 키오스크 사용 방법’ 총 4개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1월 25일(화) 오전 10시부터 28일(금) 오후 6시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교육포털’ 또는 구민 정보화 교육 콜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1월 28일(금) 오후 6시 이후에 문자로 안내된다.

금천구는 그 밖에도 수요조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 및 결혼이민자 등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정보기술자격(ITQ) 대비반, 중국인 대상 특강, 찾아가는 키오스크 체험 교육 등 맞춤형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 등 세부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앞당겨진 언택트 시대에 구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수준별, 맞춤형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했으니 구민들께서는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홍보디지털과 또는 금천구 정보화교육 콜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