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마포구 청소년대표" 2022 청소년참여위원 모집
"내가 마포구 청소년대표" 2022 청소년참여위원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1.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마포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사진_마포구청
2021년 마포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사진_마포구청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청소년이 마포구의 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2022년 마포구 청소년참여위원'을 모집한다.

지난 2013년 처음 발족한 마포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권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출범했다.

청소년참여위원의 모집은 다음달 7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마포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4세부터 24세 청소년 20명이다.

마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하단 ‘청소년활동-제10기 누리봄 신규위원 모집’에서 참여 신청 가능하다.

심사는 2월 9일 서류심사, 2월 12일 인터뷰를 진행한 뒤, 2월 16일 합격자 발표를 하게 된다.

합격자는 올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선정된 위원에게는 마포구청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되고, 연말 우수위원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할 방침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정기회의,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정책 제안, 포럼 개최 등이다.

지난해 마포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누리봄’은 ▲마포구 청소년 대상 불법광고, 보이스피싱 예방 프로그램 ▲마포구 여성청소년 월경용품 바우처 지원 ▲청소년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 구축 ▲청소년 전문 진로진학 상담 지원 강화 총 4개의 청소년 정책을 마포구에 제안했다.

또한 지난해 8월 마포구 주최로 열린 청소년 정책포럼 ‘미래열음’에 발제자로 참여해 ▲청소년시설 사회적 자본의 발전소 ▲청소년 기관의 원스탑 진로 메이커 ▲코로나 시대 마포구 청소년 마음키우기 의제를 발굴하는 성과도 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지난해 청소년 정책 포럼 ‘미래열음’에 참여해보니 청소년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모습과 창의적인 생각에 감탄했다”면서, “청소년이 제안해준 안건은 마포구가 면밀히 검토 중이니 올해도 청소년참여위원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