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美 IDA 국제공모전 본상 수상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美 IDA 국제공모전 본상 수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ternational Design Awards 2021, 금상, 은상, 동상 수상
사진설명: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김묘진, 권용현, 최지후 팀 금상 수상작
사진설명: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김묘진, 권용현, 최지후 팀 금상 수상작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권위 있는 해외공모전인 미국 IDA 국제디자인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Awards 2021),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졸업작품을 출품해 다수 수상하고 본상인 금상, 은상, 동상 수상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IDA 국제디자인어워드는 그래픽, 패션, 건축, 인테리어, 제품디자인 분야에서 매년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정해 발표하는 권위 있는 디자인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그래픽디자인분야의 브랜딩, 광고, 패키지, 인터렉션, 타이포, 일러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자유로운 주제로 해외 유수 디자인대학의 학생들과 창의적인 디자인작품으로 겨루는 학생리그이다.

이번 국제공모전에서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은 금상(Gold) 1개, 은상(Silver) 2개, 동상(Bronze) 3개 등 본상을 비롯해 ‘Honorable Mention’ 10개 작품 등 총 16개 작품, 30명의 학생들이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이 대회 본상에 수상한 국내 대학은 한디원을 포함해 2개 학교만이 수상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에서 프린트/로고(Print/Logos)부문에 출품한 ‘최지후, 권용현, 김묘진 팀’이 금상(Gold)을 차지했고, 프린트/패키징(Print/Packaging)부문, ‘최지후, 권용현, 김묘진 팀’과 프린트/포스터(Print/Posters)부문, ‘이유정 학생’이 은상(Silver)을 수상했으며, 이유정 학생(Mobile/Web Application Design), ‘김채민, 한세빈 팀’ (Print / Packaging), ‘임서영, 임선영 팀’(Print Editorial)이 각각 동상(Bronze)을 차지했다.

‘이유정 학생’, ‘임서영, 임선영 팀’, ‘최지후, 권용현, 김묘진 팀’, ‘박은수, 박소진 팀’, ‘임효빈, 정민정 팀’, ‘이은서, 이지우 팀’, ‘김하나, 최유진 팀’, ‘조희상, 최자윤 팀’, ‘이채은 학생’, ‘이예원 학생’은 가작상(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다.

한디원 관계자는 졸업작품 진행 과정을 통해 출품했던 학생들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졸업작품지도를 이끌었던 박동주, 한승민 교수는 “졸업작품 진행 중 준비했던 작품을 통해 디자인 명문 대학 학생들이 경합하는 국제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연속 본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학생들이 디자인 실력을 인정받아 각자 경쟁력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디원은 한성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일반적인 디자인 대학들과 차별화된 실무 커리큘럼의 수업 환경을 갖추고 기업에서 원하는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