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식 의원,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강대식 의원,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구웅 기자
  • 승인 2022.01.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 의원, 2021년 우수의원 3관왕 달성!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민의힘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쿠키뉴스 선정 입법 우수의원)
강 의원, “일회성 지적이 아닌 실질적인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
국민의힘 강대식 의원(대구동구을)
국민의힘 강대식 의원(대구동구을)

[잡포스트] 구웅 기자=강대식의원(국민의힘, 대구동구을)은 24일 NGO 모니터단으로부터 2021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 수상 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이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은 지난해 국민의힘이 선정한 녥국정감사 우수의원’, 쿠키뉴스가 선정한 녥입법 우수 국회의원’에 이어 세번째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270여개의 시민단체로 구성되어 1천여명의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정밀·종합 심사하여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강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으로 지난해 문재인 정권이 마지막 국정감사였던 만큼 지난 5년간 현 정권의 안보정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 등 무력 도발에 대한 현 정부의 안일한 인식을 확인하고 현 정부가 추진한 북한의 비핵화 정책은 전혀 진전되지 않았음을 피감기관과 공감하였으며, △중국의 해군력 강화에 더불어 아측 관할 해역 진입 일수 증가 및 거리 확대에 따른 대응책 마련을 촉구했고, △한국형전투기사업에 대한 인도네시아 약속 미이행 부분에 대한 향후 계획 확답을 이끌어내어 ‘한-인니 전투기 공동개발 합의서’작성의 마중물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의 복무 여건과 참전유공자들에 대한 예우를 개선하기 위하여 정책적 방안을 제시하였다

강대식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으로써 굳건한 안보태세와 국군장병들의 권익증진, 그리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뜻을 기릴 수 있도록 일회성 지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들께서 행복하고 안전한 나라에서 살 수 있도록, 그 누구도 소외받는 사람이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이 상을 계기로 초심을 잃지 않고 국회의원으로써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