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3D조형학원, ‘3D프린터기반 캐릭터목업제작 양성’ 국비지원 프로그램 오는 2월 28일 개강
BH3D조형학원, ‘3D프린터기반 캐릭터목업제작 양성’ 국비지원 프로그램 오는 2월 28일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BH3D조형학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2년 임인년에도 취업문을 두드리는 취업준비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BH3D조형학원이 ‘3D프린터기반 캐릭터목업제작 양성’ 국비지원 프로그램 교육생들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기술이 다양하게 발전하고 융합되면서, 취업 분야도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추세다. 한 가지 기술로는 살아남기가 어려운 시대가 된 것이다.

BH3D조형학원은 인체조형, 피규어, 캐릭터 및 구체관절인형 제작 전문 교육원으로 시작하여, 2014년부터 3D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국비지원 교육을 운영해왔다. 최근에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교육 과정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2022년에도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을 승인받아, 교육생들의 취∙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미지출처 = BH3D조형학원
이미지출처 = BH3D조형학원

3D프린팅이라는 분야 외에도 디지털 조형, 3D모델링, 메타버스, VR(가상현실) 등에서 활용 가능한 여러 기술 교육과 사물 제작 교육에서는 3D데이터를 만드는 교육을 운영한다.

한편, 현재 교육생 모집중인 ‘3D프린터기반 캐릭터목업제작 양성’ 과정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BH3D조형학원에서만 진행된다. 개강은 오는 2월 28일이며, 교육은 5개월간 진행된다. 인체조형해부학, 3D지브러시, 후가공 및 복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체조형해부학 수업으로 인체와 입체에 대해 이해하고, 폴리곤 방식의 3D프로그램인 지브러시 수업으로 조형 감각을 3D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특히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콘텐츠가 다양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BH3D조형학원의 디지털 3D 교육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