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2월 미용 국가자격증반 운영...미용사(네일) 자격증 시험 대비
서강직업전문학교, 2월 미용 국가자격증반 운영...미용사(네일) 자격증 시험 대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2.0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강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직업전문학교 미용학과는 트렌드에 맞게 전문 미용지식과 실력을 갖출 수 있는 미용교육기관으로 학생들에게 대회출전, 지역 행사지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실습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전문 네일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서강직업전문학교 미용학과는 2월 17일에 개강하는 미용사(네일)국가자격증반을 운영한다. 4월 28일까지 총 260시간, 매주 목금토로 운영하며 정원은 20명이다.

미용 국가자격증반에서는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전문 네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민정 행정처장은 “미용학과에서는 미용 국가자격증 취득부터 취업,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며 “사회초년생, 주부 등을 대상으로 미용사(네일)국가자격증반을 운영한다. 네일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은 물론 실습수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용학과는 미용 기관과 산학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미용 트렌드를 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교육과정은 국가기술자격증 출제기준에 따른 네일미용 이론(네일개론, 피부학, 공중위생관리학, 화장품학, 네일미용기술)에 필요한 이론 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지원자들은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및 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미용학과는 미용사(네일)국가자격증반을 운영하며 현재 네일아트 교강사를 초빙하고 있다.

훈련교사자격증소지자, 훈련교강사 기초교육 이수자, 네일아트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미용 국가자격증반에서는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 시험을 대비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전문 네일교육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