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심리학과 지원하는 직장인...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경영학과·심리학과 지원하는 직장인...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직장인 야간대학, 직장인 주말대학 등을 찾는 직장인, 주부 등 만학도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경영학과와 심리학과에 주목하는 바쁜 직장인과 주부들이 주말학사과정을 활용해 학위를 취득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주말학위과정으로 주 1회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경영학과 상담심리과정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학위취득 요건인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영과정에 재학 중인 직장인 최모씨(35)는 “대학을 중퇴하고 취업을 오래전에 했다”며 “항상 학위에 대한 목마름과 경영학과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 주말학사과정에 입학했다.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경영대학원에 진학하고 싶다”고 전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경영 과정은 경영학사, 상담심리 과정은 문학사로 표기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학교에서 취득할 경우,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위하여 야간대학이 아닌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