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 “게임개발자양성과정 모집 중”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 “게임개발자양성과정 모집 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0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P2E게임시대 맞아 크리에이터, 게임개발자 양성
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해 국내 콘텐츠 산업 매출이 136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1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콘텐츠산업은 2020년 코로나19 영향으로 1.2%의 낮은 성장률을 기록한 후 회복세에 들어섰다. 지난해 하반기 매출은 상반기에 비해 18.5%,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한 73조9000억원으로 집계됐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사들이 디지털 플랫폼의 다양화, IP 연계콘텐츠 생산, 메타버스, NFT, P2E게임 등에 주목하며 다양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는 메타버스, NFT, P2E게임시대를 맞아 크리에이터와 게임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게임사들이 차세대 IP를 개발하고,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메타버스 신규 사업을 공식화했다. 새로운 게임트렌드에 대비하고 준비하는 수강생들과 학부모들의 진로상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개발자양성과정에서는 메타버스, NFT 기술을 활용한 협업 사례를 확대하고 있다. 학생들은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 산업 진출에 대비해 다양한 종목을 경험하고 체험하며 전문 게임개발자를 육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는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 게임개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지도하고 있으며, 전문 게임개발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고 게임개발, 프로게이머과정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