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친철, 청렴한 급식위한 학교급식관계자 교육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친철, 청렴한 급식위한 학교급식관계자 교육 실시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2.07.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청렴으로 함께하는 학교급식관계자 교육 실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달 21일 유치원장 교육을 시작으로 이번달 5일과 11일에는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세 차례에 걸쳐‘2022년도 학교급식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11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친절하고 청렴한 급식으로 수요자가 만족하는 그 날까지 우리의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친절과 배려있는 직장생활 ▲이해충돌방지로 청렴 급식 정착 ▲안전한 급식위생관리를 통한 식중독 예방 등 청렴과 연관된 다채로운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급식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실시된 대면 교육에 반가웠다”며 “이번 교육이 앞으로의 업무 추진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영양과 급식만족 향상을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해준 급식관계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집단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증가됨에 따라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 식중독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급식관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청렴한 급식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