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장애인 고객을 위한 영업점 환경 개선 추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KB국민은행, 장애인 고객을 위한 영업점 환경 개선 추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국민은행은 ESG 경영 강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전국의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한달 간 전국 878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현황을 자체 조사했다. 이후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영업점을 선정해 영업점 환경에 맞춰 ‘전동식 가변형 경사로’ 또는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했다. 필요 시 직원의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도움벨’도 함께 설치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및 고령층 등 거동이 불편한 고객의 영업점 접근성를 한 단계 높였다.

이 밖에도 KB국민은행은 장애인 전용 화장실, 점자 블록 등 장애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저소득 장애 가정 청소년의 학습·교육비를 지원하는 「KB두드림스타」 사업을 2009년부터 진행해오고 있으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애대학생 대상 노트북을 무료 제공하는 등 장애인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