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학과, 현장에 강한 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취업 지원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현장에 강한 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취업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제과제빵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제과제빵과 학생들의 취업은 무엇보다 제과제빵자격증, 대회에서의 입상경력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제과제빵전문학교는 일반 대학의 제과제빵과 보다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실습위주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과정 관계자는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졸업 후 제과제빵업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은 기본 제과제빵 교육뿐 아니라 호텔에서 취급하는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고급 디저트, 천연 발효 빵 등의 특성화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4년제 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진출 분야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호전에서는 호텔제과제빵과정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을 아우르며 졸업 후 카페창업, 경영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빵과 쿠키, 케이크 등을 만드는 실습은 물론 창작 디저트 메뉴, 쇼콜라티에 및 슈가크래프트 등 특성화 수업을 통해 다양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제과제빵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 제과제빵전문학교

학교에서는 와인, 커피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차별화를 시도하며, 풍부한 현장 실무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제과제빵 실력을 높이고 외국어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커피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