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웹툰작가 육성...내가 만든 캐릭터로 웹툰·게임화 시대 온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웹툰작가 육성...내가 만든 캐릭터로 웹툰·게임화 시대 온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1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에 푹빠진 MZ세대, 웹툰과정에 노크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IPX(구 라인프렌즈)는 지난 17일 디지털 지식재산권(IP) 생성 플랫폼 ‘FRENZ(프렌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FRENZ는 나만의 캐릭터 IP를 만들고 이를 판매·유통까지 할 수 있는 권한까지 제공한다.

IPX 관계자는 “캐릭터 IP를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하고 나아가 IP 비즈니스까지 전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메타버스, NFT 서비스까지 확장 가능한 FRENZ는 이용자가 자신의 IP를 직접 소유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는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유저는 이같은 캐릭터 IP를 활용해 향후 라이브 방송,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웹툰과정은 웹툰산업에 진출할 웹툰작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구로캠퍼스 관계자는 "학습부터 심화 학습,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웹툰산업이 주목되면서 웹툰작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카데미에서는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웹툰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며 “최근 웹툰에
푹빠진 MZ세대가 웹툰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하며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웹툰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등을 운영하고,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학습해 나갈 수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