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학과 알아보는 수험생, 고려직업전문학교에 노크
호텔제과제빵학과 알아보는 수험생, 고려직업전문학교에 노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호텔제과제빵학과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호텔제과제빵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취업이 연계되는 전문학교에 노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고려직업전문학교는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2차 모집 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2년제 학위과정을 운영하는 전문학교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제과제빵과정은 취업에 대비한 스펙을 구축할 대회준비반, 자격증 특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 실무중심 교육, 인턴 현장실습,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 준비를 통해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정에서는 전체 수업의 80% 이상을 실무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실습수업, 대회준비뿐 아니라 수업 외 시간에 자격증 무료특강반을 운영해 제과제빵자격증 취득률이 높으며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책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책임제도는 학생들의 전공에 맞는 취업처를 졸업생에게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고려전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취업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과정은 관광식음료과정, 호텔조리과정, 뷰티미용과정 등 다양하다.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2년제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며 신입생들은 100% 면접전형으로 내신, 수능성적에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